IT 아웃소싱

IT 아웃소싱
체계적인 방법론, 표준화된 프로세스, 최신기술 등 고품질의 운영 체계를 바탕으로 고객의 IT 환경에
최적화된 해답을 제시합니다.
서비스 개요
      (주)동부 IT부문은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안정적인 서비스 수행을 통해 축적한 IT서비스 역량과 글로벌 수준의 운영품질을 기반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함으로써 고객의 업무 효율화 증대 및 비용 절감 등 경영 효율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영역
서비스 영역 표
전략/계획 수립
모니터링
구축/개발/통합
운영/유지보수
Application Outsourcing
Infra Outsourcing/Integrated Maintenance
Application Outsourcing
Data Center
Desktop
Network
Disater Recovery/Security
Business Process Outsourcing
Service Option : Total, Selective / On, Off Site


어플리케이션 아웃소싱 업무시스템 운영 : 정보시스템 자원 및 서비스 통합운영
ITSM기반 유지보수 : 자체개발 솔루션을 활용한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
인프라 운영 및 통합유지보수 데이터센터 서비스 : 데이터센터 구축·이전, 시스템 운영관리, 유지보수 등
데스크 탑 서비스 : PC(Desktop, Laptop) 도입 및 관리, 유지보수
네트워크 서비스 : 네트워크 분석 · 진단, 네트워크 솔루션 및 인프라 운영·관리
재해복구/보안 서비스 보안관리체계 수립 및 정보자산의 운영 · 관리, 체계적인 재해복구 서비스 제공
업무프로세스 아웃소싱(BPO) Data Migration, MPS(Managed Printing Service) BPO서비스 제공
컨설팅 ITO 전략 수립, 성과 분석, 효과적인 ITO 관리 체계 수립, IT 인프라 진단 컨설팅 등
특장점
IT아웃소싱 방법론 사전준비부터 전략과 계획수립, 계약, 구축, 운영, 갱신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절차에 의해
   체계화된 서비스 제공
3개의 Stage, 6개의 Phase, 7개의 Service Mode, 19개의 Task, 85개의 Activity와
   Template 등으로 구성
IT서비스 관리 프로세스 ITIL의 11개 영역에 대해 동부그룹 내 구축 경험을 통한 IT서비스관리 프로세스로
  검증된 서비스 제공 (ISO20000인증 보유)
11개 영역별 Flow Chart, Procedure, Tool Requirement, Template 활용하여 서비스 제공
IT최신 기술 및 솔루션 전문 인력에 의해 발굴되고 검증된 신기술 및 솔루션을 적용한 서비스 제공
협력업체 관리 시스템을 통해 검증된 협력업체의 기술, 솔루션, 인력의 활용
SLA/SLM 서비스 서비스수준협약(SLA)을 통해 IT서비스의 품질수준 보장
명확한 이행을 위한 서비스 수준 측정, 보고, 개선 활동 등의 서비스 수준관리(SLM) 제공
㈜동부 IT부문 IT아웃소싱 서비스 방법론 Framework
(주)동부 IT부문 IT아웃소싱 서비스 방법론 Framework 표
Stage 제안단계 계약단계 운영단계
Phase 1 전략수립 2 업체선정 3 계약관리 4 전환관리 5 운영/성과관리 6 갱신
Service Mode MarketManage-ment OpportunityManage-metn ProposalManage-ment ContactManage-ment TransitionManage-ment OperationManage-ment RelationManage-ment
Task Market 전략 수립 및 실행 Sales 전략 수립 및 실행 고객사 목표 및 전략 분석 Project Planning 순위 선정 사업 타당성 계량화 및 우선 Team 구성 및 임명 Sales Solution&Respirce Review Opportunity &Risk 제안서 작성 SLA 협의 계약서 작성 서비스 전환 준비 이전 및 전환 작업실행 서비스 운영 준비 서비스 운영 Service Laevel Management Matunity Management 재계약 준비 재계약 또는 Exit
Activity 85 Activities
템플릿 Task별, Activity별 표준 양식
샘플 표준 양식별 샘플 양식
동부그룹 통합데이터센터(IDC)는 연중 24시간 보안 통제되는 시설과 최상의 네트워크 보안관리 체제로
고객의 IT자산 및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해 드립니다.
개요
      동부IDC는 통신, 전기, 수도 등 풍부한 용량의 기반 인프라 및 지리적으로 최고의 안정성을 갖춘 전문 IT 단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중앙 집중식 컴퓨팅 환경 내에 위치한 메인 프레임, 중형(Midrange)서버, 스토리지 환경, 데이터베이스 등의 운영/관리를 지원합니다.

전경,종합상황실,서버실
주요설비
      최첨단 기술과 공법으로 완성된 동부IDC는 국내 최강의 성능을 보유한 시스템으로 구축되었으며, 선진화된 관리체계에 의해 고도화, 표준화,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Power, Cooling Device 전체에 대한 원격통제 및 중앙집중 관제가 가능한 최신 종합상황실
      (CCC: Command & Control Center) 확보로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였습니다.

  • 전기 변전소 및 수전설비 이중화로
       안정적인 전력공급 확보
    자가발전기 가동으로 비상전원 공급 가능
  • 보안 최첨단 출입시스템 도입으로
       완벽한 보안시스템 구축
    통합 보안실 운영(24시간 모니터링)
  • 공조 자동화된 항온 항습 시스템 및
       중앙집중적 공조체계 구축
    Cool Zone / Hot Zone 구성을 통한
       열섬 현상 제거
  • 방재 화재, 침수 및 지진으로부터
       완벽한 방재시스템 구축
    중앙집중방식의 청정 소화약제 사용 및
       고감도 감지기 설치
  • 통신 다수의 통신기간사업자 광단국 시설 및
       경로의 이원화
특징

1. 24 x 7 x 365 무중단 운영체계

2. 최고의 가용성 확보 - Zero Down Time, SLA(99.999%)

3. Facility 이중화 (수전, 전력, 공조, 통신) / Physically Separated

4. 장애 Point 제로화 / Faults Tolerance

5. 무중단 시스템 Upgrading / improvements / 유지보수

6. 사전 장애 예측 가능 및 진단 / 모니터링 가능한 인프라

7. 인프라 Management / Operation Automation 극대화

8. 최첨단 보안시설 및 관리 체계

9. Exclusive/Shared Facility 서비스 제공